인기 기자
사람인, 합격 노하우 담은 '자소서 202제' 출간
2014-09-24 17:11:40 2014-09-24 17:11:40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최근 취업시장에서 합격 당락은 자기소개서가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스펙보다 자기소개서의 평가 비중을 높이고, 구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있는 자기소개서를 중요하게 보고 있다. 일명 ‘8종 스펙’이라 불리는 스펙쌓기의 부작용을 없앨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지만, 구직자들의 입장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부담이 더 커진 것도 사실이다.
 
피할 수 없는 부담감을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원 직무별로 핵심 공략 요소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사람인(www.saramin.co.kr )에서 실전 취업에 유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담은 가이드북 ‘사람인과 함께하는 합격 사례로 보는 자소서 202제’(이하 자소서 202제)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소서 202제’는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기업의 최신 자기소개서 분석을 바탕으로 모범 사례를 선별해 어드바이스와 함께 제공해준다. 주요 업종별로 성장과정, 학교생활, 지원동기 등 각 항목별로 구분한 총 202개의 사례가 담겨 있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쉽고 빠르게 참고할 수 있다.
 
또한, 100대 기업 인재상 분석과 5가지 키워드별 맞춤형 사례는 핵심 인재상을 자기소개서에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이해하는데 유용하다.
 
이외에도 ‘D-100 로드맵’, ‘한눈에 보는 우선순위 리스트’, ‘글쓰기 노하우’, ‘나만의 스토리가 살아있는 자소서 작성법’ 등 자기소개서를 처음으로 작성하는 독자들을 위한 실전 작성 노하우를 함께 싣고 있다.
 
‘사람인과 함께하는 합격 사례로 보는 자소서 202제’는 시중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람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음달 15일까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제공=사람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