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지분 취득 결정
2014-07-16 13:38:22 2014-07-16 13:42:47
▶오전 장 공시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김병윤 기자
===============================================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지분 취득 결정
미래에셋캐피탈로부터 약 2884만 주 취득
취득 후 지분율 27.42%.."경영권 참가 목적"
 
미래에셋증권이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지분을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캐피탈이 보유한 미래에셋생명보험 지분 악 2884만주를 취득합니다.
 
취득금액은 주당 1만1102원으로 총 3202억2000만원 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거래후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지분 27.42%를 보유하게 됩니다.
 
회사 측은 이번 거래는 경영에 참가하기 위함이라며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은퇴비지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유승창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지분 인수건은 주가에 중립적일 것이라며 자산관리와 연금 영업부문에서의 시너지 효과는 긍정적이지만 미래에셋생명의 경영 실적에 따른 부담감은 부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현재 주가확인하겠습니다. 오늘장 4만9450원에 시작했습니다.

▶ NAVER, 주요 종속회사 조회공시 요구 받아
거래소, LINE 해외시장 상장 추진설 조회공시 요구
공시시한 오늘 12시
 
NAVER가 주요 종속회사 관련 조회공시 요구를 받았습니다.
 
거래소는 어제 장 마감 후 네이버의 종속회사 라인이 해외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지 여부에 대해 조회공시를 요구했습니다. 공시시한은 오늘 12시까지입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라인을 운영하는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주식회사가 도쿄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IPO 신청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상장 주관사로 노무라증권을 선정했고 청약 규모는 1조엔 한화로 약 10조700억원 수준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블룸버그통신은 라인이 도쿄증시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IPO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이창영 동양증권 연구원은 라인의 해외상장은 네이버 기업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되고
세계적 인지도와 사용자 확대 등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현재 주가확인하겠습니다. 오늘장 82만6000원에 시작했습니다.

▶ 티웨이홀딩스, 티웨이항공 매각 추진설 부인
"티웨이항공 매각 추진설과 관련해 진행 사실 없다"
지배회사 예림당 역시 티웨이항공 매각 추진 부인
 
거래소가 어제 장 마감후 티웨이항공의 매각 추진설에 대해 지주회사 티웨이홀딩스와 지배회사 예림당에 조회공시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티웨이홀딩스와 예림당 모두 티웨이항공 매각추진과 관련해 진행되고 있는 사실이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티웨이홀딩스 주가는 매각 부인 소식에 장 초반 8%대 급등했지만 이후 약세로 돌아섰고 예림당 주가는 4%대 오른 후 강보합권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예림당 주가는 어제 8.78%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고 티웨이홀딩스는 어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티웨이홀딩스 주가 확인하겠습니다. 오늘장 5570원 기록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