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여름학기 회원모집
2014-04-24 09:45:33 2014-04-24 09:49:44
[뉴스토마토 이경주기자] 홈플러스는 24일부터 전국 123개 평생교육스쿨 여름학기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여름학기는 전체 강좌의 15% 가량을 아빠 참여형 강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강좌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아빠, 홈플스쿨 놀러가' 강좌군을 마련했다.
 
거품과 풍선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 미술 강좌, 변신로봇 자동차 케이크, 비행기 쿠키 만들기 강좌, 점핑클레이 애벌레 만들기 강좌 등 아빠들도 손쉽게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 온 가족의 건강지수를 높여주는 '해피 패밀리 건강' 테마 특강, 엄마가 만들어주는 공주 드레스, 카네이션 쿠키 만들기 등 '가족을 위한 선물 DIY' 강좌를 선보인다.
 
이밖에 성인 남녀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 와인 학습 및 각 와인과 궁합이 잘 맞는 요리 강좌, 몽블랑제 제과장에게 직접 배우는 베이킹 강좌, 와인과 미술을 함께 배우며 회원들간 네트워크를 돈독히 해주는 'painting party' 강좌, 미래부, 서울시 공동기획 창업 강좌 등의 이색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 수강생을 위해 늦은 저녁시간 진행되는 강좌에 대해서는 3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이원경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팀  팀장은 "최근 육아와 쇼핑의 주체로 자리잡는 아빠들이 증가하고, 문화센터 이용 연령대도 다양해지면서 아빠를 위한 육아 강좌, 은퇴 후 창업 강좌, 전문 취미 강좌 등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은 현재 전국 123개 스쿨에 사용 강의실 562개, 총 면적 5만8000㎡(약 1만7000평)로 대형마트 6개 영업면적에 달하는 전국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다.
 
한 학기 6800여 명 전문강사와 5만5000여 강좌를 개설해 연간 110만 명의 지역주민들에게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2월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국내 기업 산하 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평생학습계좌제 기관'에 선정,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수강 이력은 '학점은행제'와 같이 자격인정, 고용정보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홈플러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