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출되는 한국 ITS..베트남 배우러 온다
말레이시아 등 초청연수회
2014-03-25 06:00:00 2014-03-25 06:00:00
◇현재 구축·운영 중인 ITS 서비스(자료제공=국토부)
 
[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국토교통부는 25일~28일까지 베트남 고위급 관계자를 대상으로 ITS초청연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연수에서는 베트남 교통부 및 지자체 등의 국·과장급 공무원들이 참석, 우리나라의 ITS 구축현황 및 베트남 ITS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교통정보센터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말레이시아 초청연수시 큰 호평을 받은 1:1업무회의 비중을 확대, 우리 기업들이 가진 경험과 기술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베트남 대표단은 다양한 규모의 교통정보센터를 방문, 도시 규모에 따른 필요 ITS시설과 소요재정을 현실적으로 가늠해 볼 기회를 갖는다.
 
베트남 정부는 교통난 해소를 위해 호찌민, 하노이, 다낭의 3개 대도시권역에 ITS인프라 및 교통통제센터를 구축하는 등 도로체계 현대화를 위해 2015년까지 16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약 10여개의 주요 ITS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그동안 현지에서 쌓아온 실적과 신뢰 덕분에 베트남 정부도 우리기업의 진출을 적극 환영하고 있어, 이번 초청연수가 베트남 ITS시장 진출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올 하반기에는 정보제공 및 수주전략 마련을 위한 ITS 해외진출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새로운 유망시장 개척을 위해 민관 합동 로드쇼도 개최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