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남성부츠' 전성시대 열려
2013-11-21 17:10:38 2013-11-21 17:14:18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올 겨울 남성들의 발끝이 달라지고 있다. 다양한 소재의 트렌디한 감각을 뽐내는 남성용 부츠가 일찌감치 출시되면서 남성 부츠를 찾는 스타일리쉬한 '부츠 보이'의 등장이 예견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매해 FW시즌 슈즈 트렌드의 중심은 단연 부츠다. 부츠하면 높은 힐이 도드라지는 부티힐이나, 각선미를 강조하는 롱 가죽부츠 등 여성용 슈즈를 떠올리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올 시즌만큼은 부츠가 여성을 위한 아이템이라는 편견을 버려야겠다. 패셔너블한 남성부츠 품목이 대거 등장하면서 '남성부츠 전성시대'가 열리게 된 것.
 
비즈니스 캐주얼화로 적합한 윙팁부츠, 시크한 남성미를 더해 줄 엔지니어부츠, 보온, 방한에 최적화된 빈부츠까지 다양한 남성 부츠가 출시되고 있다.  
 
◆윙팁워커부츠, 비스지스 캐주얼룩 완성
 
워커부츠가 특유의 투박함을 벗고 고급스럽고 깔끔한 남성화로 변신했다.
 
과감한 스티치와 견고한 신발끈이 특징인 워커부츠는 와일드한 남성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캐주얼 아이템이었다.
 
그러나 올 시즌 윙팁(W자형 앞부리 장식이 있는 신발)스타일의 워커부츠가 등장하면서 클래식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워커부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라인이나 펀칭, 컬러 디테일이 가미된 윙팁 부츠는 수트와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어 비즈니스 캐주얼을 선호하는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윙팁의 대표 주자인 장까를로 모렐리의 판매율이 동기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은 이러한 트렌드를 보여준다.
  
이탈리아 정통 수제화 브랜드 장까를로 모렐리(GIANCARLO MORELLI)뉴 6인치 윙은 윙팁 특유의 우아하고 세련된 펀칭 장식에 날렵한 실루엣까지 더해져 비즈니스 캐주얼룩에 매우 잘 어울린다.
 
높이가 조금 부담스럽다면 발목이 낮아 '로 워커'라 불리는 4인치 부츠를 추천한다.
 
윙팁 부츠에 컬러풀한 패턴 양말을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있는 비즈니스룩을 완성 할 수 있다. 
 
◆시크한 매력의 엔지니어부츠
 
가죽 신발을 가장 멋스럽게 연출 할 수 있는 계절인 겨울, 시크한 매력의 가죽 엔지니어부츠가 남성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다.
 
엔지니어부츠는 본래 공장에서 안전을 위해 신던 신발에서 유래했다. 안전용 슈즈에서 착안된 만큼 종아리를 덮는 기장에 다리 전체를 감싸주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다른 남성 부츠에 비해 슈즈의 목 길이가 높기 때문에 스키니진을 즐겨 입는 패셔니스타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아이템. 엔지니어부츠를 데님진과 함께 매치하면 가죽 미들부츠 특유의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미국 정통 아메리칸 헤리티지 부츠 브랜드 치페와(CHIPPEWA)의 11엔지니어 부츠는 신발 앞코의 둥근 곡선이 강조된 엔지니어부츠로 신발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살렸다.
 
남성화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버클 장식과 4.5cm의 뒷굽은 엔지니어부츠만의 매력이다. 부츠가 올라오는 길이에 맞춰 팬츠를 롤업해 입으면 겨울 스트리트 패션에 정점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천연 고무 소재 빈부츠, 추위와 스타일 동시 해결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스타일리쉬하면서도 보온, 방한 기능을 발휘하는 부츠들이 잇(IT)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일명 방한 패션 아이템. 특히 사냥용 신발에서 유래한 빈부츠(Bean boots)는 발등(UPPER)부분이 천연 고무 소재로 제작되어 눈과 비를 이겨내는 방수 기능이 탁월하다. 신발의 발등이 오리의 물갈퀴 모양과 닮아 덕부츠라고 불리며 최근 국내 트렌드 세터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부츠다.
 
미국 전통의 프리미엄 부츠 대너(Danner)의빈부츠릿지탑은 고품질의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뛰어난 착화감을 자랑한다.
 
탁월한 보온 기능을 발휘하는 신슐레이트라이닝을 적용해 겨울 한파에도 끄떡없는 보온성을 자랑한다.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천연 가죽과 퍼, 고무 세 가지 다양한 소재가 믹스되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보온성과 패션 중 어느 것도 포기할 수 없는 남성들이라면 빈부츠로 스타일링 해보자.
  
ABC마트 상품개발본부 관계자는 "남성들이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올 겨울 다양한 소재와 색다른 디자인의 남성 부츠들이 대거 출시되었다"며 "무겁고 투박한 겨울 의상을 보완해줄 포인트 아이템으로 남성 부츠를 활용한다면 패셔너블한 윈터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ABC마트)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