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당 "윤창중 사태로 대한민국, 성추행국 전락"
청와대 사건 축소 의혹 제기..엄정한 수사 촉구
2013-05-10 12:42:43 2013-05-10 12:45:21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청와대가 윤창중 사건을 축소하려고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엄중한 수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10일 정론관에서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윤창중 전 대변인이 미국 경찰의 성추행 혐의 수사를 피하려고 한국으로 돌아온 것에 대해 “공식 보고체계를 밟지도 않은 채 ‘야반도주’해버리는 파렴치한 행위를 한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성추행국으로 만천하에 알린 국격 추락의 범죄이며 국제적 망신”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청와대는 이 사실을 알고도 은폐하려고 하다가 현지 교포사회 인터넷 커뮤니티에 ‘청와대 대변인이 대사관 인턴을 성폭행했다고 하니 이 사실이 묻혀버리지 않게 도움이 필요하다’는 글이 확산되자 급히 경질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측은 윤 전 대변인이 여성 인턴을 호텔 방으로 불러 성추행하고, 다시 전화를 걸어 욕설을 퍼부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 신고를 받은 경찰이 윤 전 대변인에게 호텔에 머물고 있으라고 요청했지만, 이를 무시하고 서둘러 귀국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청와대는 이 사건을 은폐•축소하려 했다는 의혹이 있는 만큼 성추행 사건의 내용과 보고 경위, 사건을 인지한 시점을 정확히 밝혀야 한다”며 “성추행인지 성폭행까지 이른 사건인지 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중 처벌하라”고 주장했다.
 
또 미국 사법 당국이 범죄인 인도 요청 등 협조를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과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 청와대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의 책임 문책, 청와대 인사 시스템 개선 등도 요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