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진보정의 "박근혜 인사사고가 결국 나라 망신까지"
"새 정부 초대형 참사..도덕성 자질 문제의 결정판"
2013-05-10 11:11:23 2013-05-10 11:14:01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진보정의당은 10일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인사가 참사인 새 정부의 초대형 참사가 터졌다"면서 "도덕성과 자질 문제의 결정판"이라고 비난했다.
 
이정미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 사고가 이제 나라 망신까지 이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임명 당시부터 강한 반대에 부딪혔던 윤 전 대변인이 경질됐다. 결국 외교 방문 기간에 남의 나라에서 성추행 혐의에 연루되고서야 말이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먼저 윤 전 대변인의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하고 엄벌하여 무너진 국격을 바로 세우기 바란다"며 이 사건에 대한 조사와 처벌은 국민들의 자존심이 함께 걸린 문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온 국민의 얼굴을 화끈거리게 한 박 대통령의 밀어붙이기 일방적 인사가 가장 큰 책임"이라면서 "게다가 지난 법무차관 별장 스캔들 사건 등 유독 박 대통령의 인사 사고는 이렇게 저질스러워야 하나"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이 대변인은 "청와대와 박 대통령은 측근 인사 고집에서 비롯된 잘못된 인사가 불러온 '초대형 참사' 수준의 국제적 망신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지고 국민들 앞에 즉각 사과하기 바란다"고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