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마감통)금리인하 모멘텀, 트로이카 강세장
2013-05-09 17:32:48 2013-05-09 17:35:30
마감통
출연: 여인수 전문가(투자클럽 542)
========================================================
앵커: 오늘 장 포인트는 무엇이었습니까?
 
전문가: 오늘 장세는 '금리인하 모멘텀, 트로이카 강세장'이었습니다. 금리 인하 모멘텀으로 인해 외국인 배팅이 유입되면서 대형주와 트로이카주가 강했습니다.
 
저도 오늘 코스닥이나 내수서비스업종을 많이 팔았습니다. 그리고 바닥권에서 터닝하는 대형주들은 매수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결국에 중요한 것은 수급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의 포지션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금리 인하로 인해 선·현물에서 강하게 매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수가 올라와있는 코스닥이나 내수서비스업종은 지수 배팅이 들어옵니다. 항상 반대로 가죠. 코스닥 오늘 579~580에서 고점이 나왔습니다. 단기 고점입니다.
 
또 외국인들이 선물환매가 들어오면서 2000포인트대까지 가지 않을까 판단합니다.
 
앵커: 오늘 소외주들이 많이 치고 올라왔는데요, 어떤 섹터 점검해봐야 할까요?
 
전문가: 한번 더 건설업종을 봐야 합니다. 주초 수급 모양새가 단기성이 아니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금리 인하라는 것은 은행의 예치된 자금이 시장으로 풀려나간다는 얘긴데, 증권주, 은행주, 부동산 관련주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 건설회사들이 부채가 많은데 부채 비율도 좀 줄게 되구요, 이것이 금융·건설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건설주들이 워낙에 저평가돼있기 때문에 수익률 게임이 일정 기간 벌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설주 외에도 화학주, 정유주같은 경기주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앵커: 종목은 어떤 종목 보십니까?
 
전문가: 종목은 BS금융지주(138930)입니다. 은행주중에서는 자본이익률이나 수익성 면에서는 우위에 있는 은행주입니다. 두 달 가까이 이어졌던 조정 과정에서 벗어나는 자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