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시황)코스피, 기관 매수 확대로 1990선
2013-03-27 14:03:44 2013-03-27 14:03:44
[뉴스토마토 이은혜기자] 코스피지수가 기관의 매수로 상승하고 있다. 27일 오후2시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8.76포인트(0.44%) 상승한 1992.72를 기록 중이다.
 
기관은 2578억원 순매수 중이다. 반면 외국인이 1627억원 순매도 중이고 개인도 977억원 매도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전기가스(2.19%), 운송장비(1.57%), 보험(1.2%), 건설(1.2%), 기계(0.7%)업종 순으로 오르고 있다. 반면 통신(0.5%), 증권(0.45%) 업종 등은 하락하고 있다.
 
신흥국에서의 판매 증가 소식에 자동차주가 오르고 있다. 현대차(005380)현대모비스(012330)는 나란히 2%대로 상승 중이다. 제일모직(001300)은 1분기부터 OLED소재부문 매출이 인식될 것이란 전망으로 오르고 있다. 반면 현대하이스코(010520)는 1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로 3%대 하락 중이다.
 
코스닥지수는 0.27포인트(0.05%) 상승한 550.18을 기록 중이다.
 
게임빌(063080)이 신작 출시 소식에 6%대로 상승하는 등 엔터주와 모바일게임주들이 오르고 있다.
 
군에서 진돗개하나를 발령했다 해제했지만 북한의 위협에 방산주들은 상승폭을 줄이지 않고 있다. 스페코(013810)가 8%대 상승 중이고 빅텍(065450), 퍼스텍(010820), 휴니드(005870) 등이 2~5%대로 오르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