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해철 "安, 지역주의 피한다고 해결안된다"
"민주당이 혁신하면 신당 논의 수그러들 것"
2013-03-13 11:28:14 2013-03-13 11:30:40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전해철 민주통합당 의원이 안철수 전 서울대 교수가 노원병 출마 배경으로 제시한  '지역주의를 벗어난다'는 주장에 대해 "설득력이 없다"고 평가했다.
 
전 의원은 13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지역주의는 적극적으로 나서서 극복해야 하는 것이지 피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 의원은 "우리 정치에서 지역주의 폐해가 굉장히 심각하고 극복해야 할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인데 안 전 교수가 지역주의를 피한다는 것에 아쉬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전 의원은 "노원병 지역은 지난 총선 때 야권연대의 상징점이었다. 그리고 노회찬 전 의원이 삼성 엑스파일 사건 때문에 의원직을 상실한 것"이라며 "(안 전 교수가) 지역구 사정에 대해 사회 정의 측면에서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야권 단일화에 대해선 "야권분열로 새누리당에 어부지리를 내어줄 수 있는 상황은 피해야 한다"면서도 "지난 대선 때 안 전 교수와 문재인 전 후보의 단일화가 잘 견단을 하고 어려운 과정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미연의 단일화로 된 측면을 고려해 현명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안철수 신당과 관련해선 "지방선거 등을 고려하면 중하반기에 본격적으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 생각한다"면서도 "민주당이 혁신하고 신뢰 받는다면 신당 논의도 상당부분 수그러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