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경제민주화 실종, 국민이 속았다"
"결국 선거용 구호였나..국민도 당선자에게서 사라질 것"
2013-02-21 18:42:27 2013-02-21 18:44:43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통합당은 21일 발표된 박근혜 정부의 5대 국정목표에 대해 "경제민주화가 사라졌다"며 "결국 선거용 구호였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윤관석 원내대변인(사진)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선자가 그토록 장담하던 것이 경제민주화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나 선거가 끝난 이후 복지공약은 기초연금을 비롯해 말 바꾸기가 계속되고, 대표적인 공약이었던 경제민주화는 오늘 국정과제 발표에서 사라졌다. 실종되었다"면서 "선거용 구호였고 국민이 속았단 말인가"라고 개탄했다. 
 
이어 "경제민주화는 당선자와 새누리당이 총선과 대선 동안 계속 강조해온 핵심 공약"이라면서 "경제 질서를 확립해 경제민주화를 실현하는 시대적 과제라고까지 직접 발언했던 것이다. 그러나 김종인 전 위원장이 사라지고 순환출자 의결권 제한 및 재벌 총수의 국민참여재판 시행을 공약에서 제외하더니 오늘 국정과제 발표에서 경제민주화가 실종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울러 "대표적 성장주의자인 현오석과 조원동을 경제 수장, 경제 사령탑으로 임명함으로써 이미 퇴보의 기미를 보이더니 결국 국정목표에서마저 빼버렸다"며 "출범하기도 전에 국민과의 약속을 시대적인 과제라고까지 얘기했던 경제민주화 약속을 버린다면 국민도 당선자에게서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