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보수논객 전원책 "MB 특별사면, 역사에 죄 짓는 것"
"박근혜 당선자에 큰 부담 될 가능성 높다"
2013-01-10 10:07:21 2013-01-10 10:09:25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전원책 자유경제원 원장은 10일 이명박 대통령(사진) 측근들에 대한 특별사면 논란과 관련, "MB가 이번에 측근 부패사범들을 사면한다면 역사에 죄를 짓는 게 된다"고 지적했다.
 
전 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정권을 마무리할 때 정치적 갈등으로 감옥에 간 분을 석방시킨 거라면 모를까, 대통령과 가까운 권력층 부패사범을 사면하는 거라면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원장은 "죄를 지어도 감옥에 가지 않고, 감옥에 가도 또 사면복권을 다 받는다. 여야 할 것 없이 서로 보험에 들어있는 모양새"라면서 "파렴치 부패사범이 사면복권이 된 뒤 마치 정치적으로 탄압·핍박을 받았다며 다시 국회의원이 되고, 중진이 이어서 목에 힘을 주고 있다. 참 난센스 같은 일이 문명국이라는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어제 청와대 대변인이 한 얘기를 들어보니까 종교계, 경제계, 정치권에서 특별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다더라"면서 "저는 아직 한 번도 못 들어봤다. 저는 귀가 막힌 사람인지 어느 종교계, 어느 경제계에 있는 분들이 그렇게 특별사면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청와대에 많이 전달했는지"라며 혀를 찼다.
 
 
아울러 "박근혜 당선자가 하필이면 (대선) 캠페인 과정에서 사면권을 남용하지 않겠다고 했다"면서 "MB로선 감옥에 있는 최측근과 지금 재판 중인 친형이 아마 눈에 계속 밟힐 것이다. 과거 사면권을 행사해서 전 정권의 친인척들을 사면복권을 해줬는데 이번의 경우에는 박 당선자에게 큰 부담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했다.
 
그는 "그래서 욕을 좀 먹더라도 자기 재임 시에 사면복권을 하고 석방하면 마음은 편할 것"이라며 "그런데 그렇게 한다면 사법권 본질을 침해하고 또 법치를 파괴했다는 그런 비난을 받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