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 '올레 스마트홈 폰 HD' 출시..HD급 서비스 제공
2013-01-07 09:46:50 2013-01-07 09:49:10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KT가 통신과 엔터테인먼트, 홈 시큐리티, 생활편의 등 집안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아우르는 스마트폰 형태의 집전화 '올레 스마트홈 폰 HD'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T(030200)는 지난해 11월13일 올IP(All-IP) 기자간담회에서 모든 유무선 통신망을 하나의 IP망으로 통합해 'HD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레 스마트홈 폰 HD'는 그 일환으로 출시되는 첫번째 상품으로 '급이 다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올IP' 통해 'HD급' 음성·영상 가능 
 
KT는 '올레 스마트홈 폰 HD'가 자사의 '올IP' 네트워크의 강력한 데이터 처리능력을 이용해 끊김 없는 HD 음성·영상 통화를 제공하며 고용량의 HD급 콘텐츠 재생에 최적화돼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노트2보다 큰 5.8인치의 대형화면과 아이리버(060570)에서 생산한 경쟁사 대비 최고출력의 전용 스피커독(14w) 등을 갖추고 있어 가정 내에서 '콘텐츠 허브'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기에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또 와이파이가 되는 곳 어디에서나 생생한 음질과 선명한 화질로 음성·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스마트홈 폰 HD는 기존 방식 대비 2.2배 넓은 음성처리대역을 가져(50~7,000㎐) 직접 보며 대화하는 것처럼 생생한 통화를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외출시 집 내부 사진 보내주는 '홈 지킴이'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KT는 '올레 스마트홈 폰 HD'를 통해 프리미엄급 통신서비스와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 풍부한 콘텐츠, 학생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교육서비스 등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션인식 기술을 이용해 우리의 가정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홈 시큐리티 서비스인 '홈 지킴이'는 스마트홈 폰 HD의 대표적 서비스다.
 
외출시 홈 지킴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스마트홈 폰 HD의 모션센서가 이상 움직임을 감지해 집 내부의 사진을 자동으로 촬영해 미리 등록된 고객의 휴대폰으로 발송해준다.
 
문자발송만 가능해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웠던 경쟁사의 서비스와 달리 '올레 스마트홈 폰 HD'는 사진이나 영상의 전송을 통해 집 안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본격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라이프자키' ▲3만7000편의 VOD와 58개의 실시간 채널을 즐길 수 있는 '올레tv now' ▲주부들을 위해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CJ 더키친' ▲국내외 5만여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다양한 홈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중학생 대상 인기 인터넷강의 1400여 편을 제공하는 '올레 수박씨닷컴(유료)'과 초등 교과과정을 담은 '올레스쿨', 뽀로로·코코몽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올레 유치원' 같은 교육서비스도 내세웠다.
 
◇2만1000원으로 월 3천분 통화 가능..가계 통신비 절감에 한몫
 
KT는 '올레 스마트홈 폰 HD'의 이용요금으로 '스마트홈 210'과 '스마트홈 170·130·기본' 등이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홈 210' 요금제는 단말기와 서비스 이용료를 포함해 월 2만1000원(부가세 미포함, 인터넷결합 및 2년 약정기준)이며 KT의 이동전화·집전화·인터넷전화로 발신 시 월 3000분의 망내 무료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SMS) 300건을 제공해 가계 통신비 절감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경쟁사가 제공하는 무료통화의 경우는 자사의 인터넷전화끼리로만 국한돼 있어 스마트홈 210 요금제는 실질적인 혜택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이용요금에는 전국 올레 와이파이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WiFi 싱글(월 7200원) 상품이 포함되며 홈 지킴이와 올레tv now, 라이프자키 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출시 이벤트, 1월까지 전용 스피커독 무료제공 
 
KT는 '올레 스마트홈 폰 HD 출시'를 기념해 이달까지 '스마트홈 210' 요금제를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스마트홈 단말기와 전용 스피커독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가입문의와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과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광화문 올레스퀘어를 비롯해 전국 주요 올레 플라자 및 올레매장, 올레홈 매장(APT단지 내 매장)에서 서비스 체험과 가입이 가능하다.
 
박혜정 KT 마케팅본부장은 "'올레 스마트홈 폰 HD'를 시작으로 스마트해지는 가정과 다양한 모바일 단말들을 HD급 서비스로 연결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KT는 국내 최다인 2500만의 IP가입자와 LTE 스마트폰, 태블릿PC, IPTV, 키봇, 스마트홈 패드, 스마트홈 폰 HD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올IP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