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노회찬 "혁신비대위 총사퇴 설득력 없다"
구 당권파 공세에 일침.. 이석기·김재연엔 "당기위·의총 결정 자진사퇴와 달라"
2012-06-28 12:38:30 2012-06-28 12:40:02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노회찬 통합진보당 전 대변인은 28일 구 당권파측이 당직선거 투표중단과 관련해서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총사퇴를 주장하는 것에 대해 "설득력이 없다"고 일축했다.
 
노 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선거관리는 선관위가 하고 있는데 부실이 있었으면 선관위가 책임질 일"이라며 "상대 후보가 비대위원장이라는 이유로 그렇게 얘기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에 대해 "다만 오늘 전국운영위에서 검토하기로 했으니 가서 논의를 해야 한다"고는 덧붙였다.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해서는 "2차 진상조사 보고서가 나오면 거취를 정하겠다고 한 것은 자진사퇴와 관련된 부분"이라며 "중앙위 결정으로 사퇴 요구가 있었는데, 사퇴하지 않겠다면서 2차 조사를 보고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노 전 대변인은 "결과가 나왔는데도 자신사퇴는 않겠다고 직간접적으로 밝혔더라"며 "남은 절차는 중앙당기위가 29일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국회법에 따라서 의원총회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자진사퇴는 본인이 안 하면 강제할 수 없지만, 당기위 결정이나 의총의 효력은 본인들이 취사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결정되는 순간 법률에 의해 효력이 발생한다. 자진사퇴를 수용하느냐 마냐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