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유출된 당원명부 활용된 증거 없어"
"민주당 당선자 20여명도 같은 문자발송업체 이용"
2012-06-21 16:31:44 2012-06-21 16:32:1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당원명부 유출사건 진상조사대책팀장을 맡고 있는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은 21일 "당원명부를 전달받은 것으로 드러난 문자발송업체를 새누리당 총선 입후보자들이 이용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해당 업체가 당원명부를 입후보자들로부터 직접 넘겨받았다거나, 유출된 명부를 활용했다는 증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항변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을 찾아 브리핑을 갖고 "통상 문자발송업체는 발송 플랫폼을 구축해 놓을 뿐 명부를 받아 대신 입력하지 않는다"며 "발송 데이터는 의뢰인이 필요시 직접 입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여야 구분 없이 상당수의 입후보자들이 이번 총선 당시에 이 업체를 이용한 것으로 밝혀졌다"면서 "특히 서울·경기지역만 보더라도 약 20여명의 민주통합당 소속 당선자들이 이 업체와 계약을 체결, 문자발송업무를 대행했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박지원 원내대표의 말처럼 '새누리당 당선자들이 이 업체를 이용했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 당선된 5명이 사퇴해야 한다'는 논리라고 한다면, 이 업체를 이용했던 민주당 소속 당선자들도 20여명도 똑같이 자진사퇴를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의 원내대표께서 뚜렷한 증거 없이 아니면 말고 식의 정치적 공세로 동료 의원들을 범법자로 몰아가는 행태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