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자진사퇴"에 쇄신파·당권파 '엇갈린 반응'
혁신비대위 "지켜봐달라" vs 당원비대위 "모욕적"
2012-05-30 17:03:24 2012-05-30 17:14:26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과 박용진 대변인이 잇따라 이석기·김재연 의원의 자진사퇴를 촉구한 것에 대한 통합진보당 쇄신파와 구당권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혁신비상대책위원회와 소위 당원비상대책위원회에서 내놓은 대변인 논평에 상당한 온도차가 존재하고 있는 것.
 
이정미 혁신비대위 대변인은 30일 논평에서 "시급히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국민들 앞에 약속하였고, 그 쇄신의 길을 흔들림 없이 가고 있다"며 "통합진보당이 이 약속을 이행해나가는 과정을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과의 야권연대를 통한 정권교체라는 국민적 요구를 반드시 실현해 나가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민주당의 입장표명을 재확인했다.
 
반면에 김미희 당원비대위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적 무게감이 남다른 박지원 비대위원장이 그런 말을 했다니 믿기지 않는다"며 "제1야당의 대표답게 신중하게 발언할 것을 요청드린다"고 질책했다.
 
김 대변인은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을 향해서도 "다른 당의 갈등과 대립을 격화시키는 것이 야권연대에 도움이 된다는 공식은 어느 나라의 공식이냐"며 "다른 당 의원의 거취를 함부로 거론하는 것은 과도하고 모욕적"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통합진보당 내에서 진상보고서에 심각한 문제점이 드러나 조사특위를 구성해 전면재조사를 진행하고 있고, 두 의원이 색깔론까지 동원한 마녀사냥의 희생양으로 몰리고 있다"고 억울함을 내비쳤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