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선동 "조준호 진상조사 보고서 폐기해야"
당권파 김선동·김미희·오병윤 당선자, 진상조사위에 맞불
2012-05-09 17:31:28 2012-05-09 17:31:5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통합진보당 진상조사위원회가 9일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며 책임있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지만 곧바로 반격이 이어졌다.
 
당권파로 분류되는 김선동·김미희·오병윤 의원이 기자회견을 갖고 아예 진상조사위 조사결과 보고서의 폐기를 주장한 것이다.
 
지난 2일 총체적 부실·부정선거 발표 이후, 당내 갈등이 연일 격화되는 모습이다.
 
김선동 의원과 김미희 당선자는 이날 국회 정론관을 찾아 "실체적 진실에 대한 검증없이 조준호 진상조사위원장의 발표를 기정사실로 전제하고 통합진보당을 부정선거당으로 규정하고, 당권파를 선거부정의 주범으로 단정하면서 여론몰이를 하는 것에 가슴이 찢어진다"고 하소연을 했다.
 
김 의원은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상조사위와 보고서 재검증을 위한 공청회가 진행됐다"며 "반드시 참석해야 할 조 위원장은 공동대표단과 당선자 간담회에도 불참하더니 공청회에도 불참했다. 참으로 무책임하고 비겁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진상조사 보고서는 정작 조사해야 할 것은 하지 않은 부실한 보고서"라며 "당사자에 대한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관련자의 소명 기회도 주지 않고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예단을 앞세워 개별적 실무착오를 집단적 부정선거로 왜곡한 허위 보고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진상조사 보고서는 당장 폐기되어야 한다"며 "전국운영위에서 의결된 경쟁명부 비례후보자 총사퇴 권고 결의안은 폐기돼야 할 보고서에 기초하여 무효다.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