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가카의 빅엿' 서기호, 통합진보당 입당
비례대표 선출 여부 관심.. 공동대표단서 논의할 듯
2012-03-02 16:42:59 2012-03-02 16:43:00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가카의 빅엿'으로 유명세를 탄 서기호 전 판사가 2일 통합진보당에 입당했다. 이로써 서 전 판사의 비례대표 선출 여부에 관심이 쏠리게 됐다.
 
서 전 판사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이정희 공동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박은정 검사의 사직의사 표명을 접하면서 매우 비통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며 "아직 통합진보당의 공동대표단 회의에서 비례대표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우선적으로 당에 가입하기로 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도대체 전화를 걸어 기소청탁을 한 김재호 판사는 왜 남고, 양심에 따라 이를 사실대로 밝힌 박 검사는 떠나야 하냐"며 "도대체 몇명의 젊은 소장 판사, 검사가 더 옷을 벗어야 이 부러진 법원과 검찰의 행태를 막을 수 있단 말인가"라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통합진보당의 이정희 공동대표를 통해 입당 및 비례대표 제안을 받았다"며 "원래는 가급적 정치와 거리를 두고자 했으나 박 검사의 소식을 접하고서 더 이상 이러한 비극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새 인생을 시작해야겠다는 결심을 굳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우선 민주통합당의 총선 후보로 나선 백혜련 변호사와 박 검사 사태에 대한 공동대응 방침을 논의하고자 한다"며 "제가 원하는 근본적인 사법개혁은 검찰개혁과 함께 갈 수 밖에 없고, 뜻을 같이하는 정당과 사회단체의 연대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서 전 판사의 입당에 이정희 공동대표는 "통합진보당의 당원으로서 앞으로 당이 국민들 바로 옆에서 정의를 실현할 수 있는 공정하고 청렴하며 독립적인 법원과 검찰을 만들어 주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