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인물검색으로 유명인 정보를 한눈에”
입력 : 2012-02-03 17:22:41 수정 : 2012-02-03 17:22:41
 
[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명 인사들의 주요 이슈는 물론 트위터 발언 및 인맥, 인물관계도 등 관련 정보까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인물 검색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음(035720)은 우선 이용자들이 유명인에 대한 이슈·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물별로 ‘이슈 타임라인’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슈 타임라인은 최근 ‘실시간 이슈 검색어’에 올랐던 해당 인물의 정보를 날짜별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서비스다.
 
타임라인상의 이슈 검색어를 클릭하면 해당일의 뉴스 검색 결과는 물론 예전 이야기까지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인물검색 개편에서는 ‘인물관계도’를 통해 유명인의 가족관계를 비롯해 소속, 출신학교, 출연작품, 출생지 등 공통되는 배경을 가진 연관 인물도 보여준다.
 
연관 인물들은 각각 어떤 이유로 선정되었는지 ‘관계정보’를 함께 제공하며, 밀접한 관계 정도를 별점으로 표시해 편의성을 더했다.
 
이밖에도 해당 인물이 트위터에 직접 올린 게시글과 인맥, 관심 토픽을 살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누구랑 가까운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인물 정보를 단순히 나열했던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적화된 인물 검색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용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