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증권사의 역습)신한투자, Dr.S 시스템을 통한 맞춤형 자산관리
2011-07-06 17:50:05 2011-07-06 17:50:15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전사적으로 개발한 종합자산관리시스템인 ‘Dr.S’를 이용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매달 퇴직연금 펀드의 수익률을 비교 분석해 Dr.S 포트폴리오 10부터 40까지 주식편입비율에 따른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매달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수익증권의 분석을 통해 수익률 관리를 한다.
 
특히 주식의 편입비중이 30%인 Dr.S 30 포트폴리오의 경우 지난해 7월8일 포트폴리오 최초 설정일 이후 올해 6월말 수익률은 11.02%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수익률 관리의 결과로 올해 1분기 DC 공시수익률에서 전업권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그 밖에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부는 매 분기말 DC형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을 비교해 하위5% 그룹에 대해서는 수익률 저조 원인을 파악하고 운용지시 변경을 유도하는 등의 사후 관리 서비스와 국제회계기준의 본격적인 도입에 따른 퇴직급여부채의 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초 업계 최초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서 규정한 퇴직연금 담보대출 시행 예정으로 전산개발 진행 중에 있어 DC형과 IRA가입자 중 법에서 정한 일정요건(요양,주택구입 등)에 충족하는 경우 신한금융투자가 제공 가능한 최저 금리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퇴직연금 가입자의 경우 자신이 보유한 자산에 대한 정보 접근이 상당히 제한적인 것을 감안 신한은행과 제휴해 은행 CD기를 통하여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에 대한 평가액과 편입자산에 대한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홍은성 기자 hes8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