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JOB아라! 일자리)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아사달'
2011-05-20 08:59:15 2011-05-20 08:59:15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앵커 : 이번 시간은 잡아라 일자리 시간입니다.
 
매주 한 곳씩 인재를 찾고 있는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할 기업은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아사달'입니다.
 
아사달은 아침의 땅이라는 순 우리말인데요, 서창녕 아사달 대표는 아침의 땅 한국에서 시작해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컴퍼니로 만들겠다는 꿈을 안고 회사 이름을 아사달로 정했다고 합니다.
 
아사달의 주요 서비스는 도메인, 호스팅, 디자인 몰, 솔루션몰입니다.
아사달은 도메인 및 인터넷 등록서비스를 비롯해 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각종 디자인 콘텐츠 소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서창녕 대표가 직접 전하는 아사달 소개 한번 들어보실까요
 
"아사달은 인터넷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도메인 등록, 호스팅 서비스 그리고 각종 프로그램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전문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입니다. 아사달은 대통령 상을 수상하는 등 이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아사달이 제작한 유명 홈페이지는 셀 수 없이 많은데요, 아사달은 이제 홈페이지 제작에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바야흐로 모바일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아사달은 인터넷 웹사이트 전문 제작기업에 머무르지 않고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올해 1000만대를 넘어섰고 조만간 2000만대 내년에 3000만대가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단순히 홈페이지만 만들지 않고 모바일 홈페이지까지 손 안에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사달이 이런 모바일 시대를 앞장서서 개척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네. 시대의 변화를 읽고 빠르게 새로운 분야 개척에 나서는 아사달의 도전이 기대되는되요, 그럼 아사달에서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아사달은 대표적인 디자인 전문 회사입니다. 웹디자이너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열정과 꿈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회사를 찾는다고 한다면 아사달에 지원하셔서 여러분들의 꿈과 희망과 열정을 다 쏟아부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고 회사에 열정을 받칠 수 있도록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네. 아사달은 복지정책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아사달이 자랑하는 사내 복지제도도 들어보겠습니다.
 
"아사달은 직원 여러분들의 업무 환경을 좀더 쾌적하게 지원해드리기 위해서 여러가지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주5일제 근무를 시행하고 있고요, 일년의 연차는 15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시다가 필요할 때 연차를 언제든지 쓰실 수 있고요. 일을 열심히 하려면 건강도 중요하기 때문에 체력단력비라든지 금연보조금을 회사에서 50%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분들이 대부분 여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결혼 후에도 디자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출산 휴가라든가 육아휴직 제도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침에 땅 아사달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세요."
 
네. 그럼 아사달의 채용모집 요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사달은 경력직 웹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학력이나 성별 연령 제한은 없고 웹디자인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합니다. 연봉은 퇴직금과 월 30시간의 연장근무를 포함해 2000만원에서 2400만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포트폴리오나 경력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 다음은 한주간 채용정보입니다.
먼저 일자리 전문 포털, 잡코리아와 인크루트가 추천하는 마감 임박 채용소식입니다.
잡코리아가 추천한 10곳의 채용정보부터 보시죠.
 
먼저 잡코리아는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는 화신과 동원그룹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 제품 연구개발자를 모집 중인 국순당과 알앤디 기획업무를 맡을 엘지전자를 추천하고 있네요. 한미반도체에서는 제어연구부에서 일할 적임자를 찾고 있습니다.
이번주 잡코리아가 추천한 기업들은 엔지니어, 개발자, 연구원 등 공학도들이 눈여겨 볼만한 기업들이 많은데요. 에이에스엠엘코리아에서는 CS엔지니어를, 씨제이이앤엠에서는 게임기획과 개발자를, 안철수연구소에서는 소프트웨어 기술지원 담당자를 모집 중입니다. 또 현대카네스에서는 연구원을 한화건설에서는 경력직 건축, 토목, 플랜트 담당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인크루트가 소개한 10곳입니다.
 
인크루트가 추천한 기업들은 분야가 제법 다양한데요, 먼저 교육관리직 신입사원을 모집 중인 대교가 오는 29일까지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중부도시가스는 상경법정 이공계열 등 각 분야의 신입직원을 뽑고 있네요. 잡코리아 추천기업에 들어있던 LG전자를 인크루트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분야와 모집 기간이 서로 다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집 요강을 꼼꼼히 살펴보셔야겠습니다. 또 신도리코와 썬스타특수정밀에서도 30일까지 연구개발부터 총무 인사까지 다양한 직종의 인재를 모집 중입니다.
 
다음으로는 경력직 시스템엔지이너 등을 모집하고 있는 SK C&C와 웹디자이너 등을 모집 중인 메가스터디가 눈에 띄고요, 또 인크루트는 경영기획 재무 전산 업무 담당자를 모집 중인 성우오토모티브, UI디자이너를 찾고 있는 네오플, 연구직 직원을 모집 중인 현대카네스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벤처기업협회의 청년취업인턴제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입니다. 모두 인턴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지난주 소개해 드린 것처럼 인턴 과정 이후 대부분 정규직 전환이 되는 기업들입니다.
 
먼저 굿게이트가 3D디자이너를 찾습니다. 산업디자인전문 벤처기업인 굿게이트는 모바일콘텐츠학과나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생을 우대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마하니트입니다. 스웨터 생산기업인 마하니트에서는 여성 니트 디자이너를 모집 중입니다. 이 회사는 CAD 사용자를 우대하네요.
 
세번째 인턴 모집 기업은 신지넷입니다. 소프트웨어개발업체인 신지넷은 개발팀에서 근무할 개발 사무 담당자를 모집 중입니다. 경상계열학과 졸업자를 우대하네요.
 
다음은 모바일 솔루션 컨텐츠 기업인 엠투미입니다. 엠투미에서는 연구개발팀에서 근무할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를 모집 중입니다. 전산관련학과 졸업자로 프로그램작업에 즐거움을 느끼는 분이라면 환영한다고 합니다.
 
네 다음은 ITM유이화건축연구소입니다. 건축 인테리어 기업인 유이화건축연구소에서는 건축설계와 인테리어 설계 담당자를 모집합니다. 건축이나 실내건축,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졸업자로서 학점이 3.0이상이어야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또 지원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섯번째 기업은 리딩인베스트먼트입니다. 창업투자사인 리딩인베스트먼트에서는 사무 및 총무보조 담당자를 모집 중입니다.
 
다음은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기업인 슈어엠주식회사입니다. 슈어엠에서는 프로그램개발/영업지원/총무업무 분야의 인턴을 모집 중입니다. 기술팀 5명, 영업팀과 지원팀에서 각각 1명씩 총 7명을 모집 중입니다.
 
다음은 반도체 개발 판매 기업인 와이드칩스입니다. 와이드칩스에서는 전기 전가 공학을 전공한 반도체 설계 담당자 3명을 모집 중입니다. 채용시 경기도 분당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네 다음은 리서치 및 사업분석 기업 피에스엠비입니다. 피에스엠비는 경영학 또는 행정학과를 졸업한 리서치 및 보고서 작성 담당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인턴 채용기업은 미르나인넷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미르나인넷에서는 프로그램팀에서 근무할 웹프로그램 개발자 2명을 모집 중입니다. 지원자격은 PHP, ASP,JSP 웹개발 가능자로 이력서 제출시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하니까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