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스마트 재테크)해외 여행 동반자, PP카드를 무료로 받자
2011-05-09 19:54:55 2011-05-11 09:41:13
[뉴스토마토 황인표기자] 기자 : 네, 송주연 앵커는 해외 출장이나 여행 자주 가시나요?
 
앵커 : 시간이 없어서 자주 가지는 못하는데요. 이번 연휴에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에 나섰다는 얘기는 들었습니다.
 
기자 : 네,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지난 어린이날부터 내일 석가탄신일까지 6일 동안 국적항공사를 이용한 여행객수만 무려 29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외국계 항공사까지 더하면 무려 45만명이 해외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좀 크게 보자면 작년 공항을 통해 해외에 나간 사람은 무려 2500만명이었습니다. 우리 나라 인구가 5000만명에 가까우니깐 두 명 중 한 명 꼴로 비행기를 탄 거죠.
 
오늘은 해외 여행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PP카드와 관련된 신용카드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앵커 : 네 PP카드라는 게 있네요. 어떤 카드를 말하는 거죠?
 
기자 : 제 손에 있는 게 PP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갖고 있으면 전 세계 공항의 600여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타기 전 대부분 게이트, 즉 비행기 출입구 쪽에서 많이들 계시죠? 잠깐 이면 괜찮은데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또 비행기를 갈아타야 하는 등 오래 있으면 게이트 쪽 좌석이 많이 불편한 건 사실입니다. 사람도 많이 몰리고 여기에 또 노약자나 어린이가 있다거나 하면 더 불편하겠죠.
  
PP카드는 이렇게 불편하게 게이트 쪽에서 대기하지 않도록 전세계 공항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기존에 라운지를 이용하려면 해당 항공사의 VIP회원만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이 카드만 있으면 항공사와 공항에 상관없이 전세계 600여 공항의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만 대한항공, 아시아나, 허브, 마티나 라운지 등 6개가 있는데요 간단한 식사는 물론, 음료와 편안한 좌석, 신문과 인터넷, 출력 심지어 샤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누릴 수 있습니다. 비행기 출발 전까지 편안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거죠.
 
앵커 : 전세계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무척 매력적인데, 이 카드 발급 비용이 얼마나 될까요?
  
기자 : 네 이 PP카드에도 멤버십이 있는데요 제약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스티지 멤버십의 경우 일년 회비가 400달러, 즉 우리 돈으로 40만원이 넘습니다. 해외 여행이 잦은 분이라면 이 정도 비용은 감수할 수 있겠지만 일년에 한 두 번 해외여행을 할까 말까 한다면 당연히 무척 높은 비용이지요. 그래서 라운지 패스 카드인 이 PP카드를 무료로 발급할 수 있는 국내 신용카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신한카드입니다. 더 클래식이란 카드를 지난 달에 새로 내놨습니다. PP카드를 무료로 발급해주고 프리기프트를 주는데 아이패드2, 호텔 뷔페 식사권,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이외 제주 면세점과 국내 항공권 할인 등의 혜택도 줍니다. 
 
현대카드도 관련된 카드가 있습니다. 현대 레드카드가 대표적입니다. PP카드를 기본 제공하고 카드 사용액 500만원 당 7만원의 기프트 카드를 줍니다. 공항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에 20만원치의 면세점, 호텔 이용권, 국내 항공권도 제공합니다. 레드카드 보다 상위 등급인 퍼플, 블랙 카드에도 마찬가지로 PP카드를 제공합니다.
  
외환카드에는 시그니처 카드가 있습니다. 15만원 상당의 신라면세점 상품권을 주고 PP카드도 제공합니다. 의료비 할인, 하이패스 할인, 동반자 건강검진권도 줍니다.
 
씨티카드는 플래티넘 회원에 한해 PP카드를 제공합니다. 연회비가 2만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PP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앵커 : 혜택이 만만치 않은데요. 연회비도 당연히 비싸서 배보다 배꼽이 커지지 않을까 걱정되는데요
 
기자 : 맞습니다. PP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들은 모두 프리미엄 카드로 방금 소개해 드린 신용카드의 연회비는 모두 10만원에서 20만원 정도 합니다. 일년에 한 두번 나갈까말까하는데 비싼 거 아니냐? 이런 시각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카드들은 모두 연회비 만큼의 상품권을 줍니다. 이 상품권은 대부분 공항 면세점이나 국내 호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런 혜택을 잘 사용한다면 연회비가 없는 거나 마찬가집니다.
 
또 국내 항공사에 한해 카드사용액 당 일정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대체로 1500원당 1마일 이런 식인데요 PP카드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신용카드는 일반 신용카드에 비해서 마일리지 적립률이 약 1.5배 정도 높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런 카드를 갖고 있다가 카드 연회비의 다음 날짜가 가까워 오는데 해외를 나갈 일이 없을 것 같다 이런 분들은 바로 해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엄 카드라는게 해외나 면세점 사용시 우대혜택이 많기 때문에 국내에서만 사용한다면 별다른 혜택이 크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앵커 : 네 오늘 얘기 잘 들었습니다
 
뉴스토마토 황인표 기자 hwangip@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