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물협 "항공물동량 작년보다 소폭 감소"
2011-03-31 17:34:42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올해 항공물동량이 지난해보다 소폭 감소할 전망이다.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석태수)는 지난 30일 열린 항공물류위원회 회의에서 이 같은 전망이 나왔다고 31일 밝혔다.
 
통물협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 지난해 항공화물 특수를 이끈 요소가 올핸 없다"며 "주요 수출품목인 LCD의 수출량 감소 등으로 지난해 항공물동량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반면 수입물동량은 정밀기계, 원자재를 중심으로 증가될 전망이며, 일본발 수입항공화물은 지진사태 이후 수입선을 다변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급등한 유가에 대한 각사의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항공업계가 유류할증료 청구를 통해 유가상승분을 상쇄하고 있는 것과 달리, 택배, 육상운송 등 물류업종은 유가변동에 따른 비용부담을 떠안을 수 밖에 없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유가는 물류업계 뿐만 아니라 물가와도 연계된 민감한 사안인 만큼 긴장을 늦추지 않고 업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관련 기관과 협의하여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윤성수 기자 yss012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