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加 오일샌드 기업 1130억원 투자
2010-11-26 07:21:4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민지기자] 한국투자공사(KIC)가 캐나다 오일샌드 기업에 1130억원를 투자한다.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KIC는 캐나다 오일샌드 개발기업 오섬 오일샌드의 주식 770만주를 약 1130억원(1억캐나다달러)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1주당 가격은 13캐나다달러다.
 
KIC의 캐나다 오일샌드 투자는 지난 8월 5000만캐나다달러 투자 이후 두 번째다.
 
오일샌드를 개발하고 있는 '오섬'은 역청유 매장량이 90억배럴로 추정되는 미개발 석회암층 지대를 소유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김민지 기자 stelo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