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에이스, 충남·경북 파크골프협회와 스마트 채점시스템 도입 MOU 체결
제1회 대통령기 전국 대회 시범 적용
파크골프 동호인수 급증세..인프라 확장 계기
2024-02-28 11:55:55 2024-02-28 11:55:55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파크골프에이스는 충남파크골프협회, 경북파크골프협회와 각각 지난 23일과 2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충남파크골프협회와 경북파크골프협회는 파크골프에이스가 개발한 대회 스마트 채점 시스템을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지역 예선전에 성공적으로 시범 적용했는데요. 파크골프는 최근 시니어 세대를 중심으로 동호인의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경기 운영 상의 기술적 발전과 구장의 추가 건립에 대한 요구가 동시에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백 명이 동시에 경기를 펼치는 파크골프 대회 특성 상, IT 시스템에 의한 채점 방식 도입은 파크골프 대회의 발전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경태 파크골프에이스 대표는 “파크골프 대회에 스마트 채점 시스템과 IT 기술이 접목되면, 시대에 걸맞는 질적 발전과 저변 인프라 확장이 이뤄질 것"이라며 "3월 15일~16일 대구 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에서 그 효과를 전국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선종 경북파크골프협회 회장(오른쪽)과 이경태 파크골프에이스 대표. 사진 파크골프에이스
 
대통령기 경북예선전에서 스마트 채점기에 심판이 점수를 입력하고 있는 모습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의중 금융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