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T, 네번째 양자보안폰 출시
2023-05-30 10:08:19 2023-05-30 10:08:19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텔레콤(017670)이 네번째 양자보안폰을 출시했습니다. 양자보안으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확대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등을 양자난수생성(QRNG) 기술로 암호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SK텔레콤은 30일 삼성전자(005930)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퀀텀4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개통은 다음달 8일부터 가능하며, 출고가는 61만8200원입니다. 
 
갤럭시퀀텀4는 QRNG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갤럭시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스마트폰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과 연계해 암호화 할 경우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QRNG가 적용되는 앱은 보안이 중시 되는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으로 지속 확대 중입니다. 
 
또 전작과 마찬가지로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며,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합니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알림 기능의 ON·OFF와 상관없이 QRNG 기능은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됩니다. 
  
갤럭시퀀텀4는 SK텔레콤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조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6월8일부터 14일까지 출시 후 일주일 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과 SK 페이 포인트 5만원 중 한가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SK텔레콤은 6월1일 2030 고객을 위한 5G 요금제인 0청년 요금제를 공식 출시하는데, 갤럭시퀀텀4 역시 합리적인 가격과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갖춘 만큼 청년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퀀텀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