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영상)TXT "음악의 힘 빌려 이야기 전할 것"
‘빌보드 200’ 1위…K팝 5번째
2023-02-07 17:00:00 2023-02-07 17:00:00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데뷔 후 첫 ‘빌보드 200’ 1위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달 27일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테이션(TEMPTATION)'으로 오는 11일자 공개되는 '빌보드 200' 1위에 올랐습니다. K팝 아티스트가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건 방탄소년단(BTS)(6차례), 슈퍼엠(SuperM),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2차례), 블랙핑크(BLACKPINK)에 이어 5번 째입니다.
 
이전까지 이 팀의 해당 차트 최고 성적은 지난해 5월 발매한 전작인 미니 4집 '미니소드 투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거둔 4위였습니다.
 
수빈 “꿈꿔 왔던 목표가 이뤄져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저희가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구나 체감하게 됐는데요."
 
범규 "이번 앨범으로 컴백하고 활동하면서, 바랐던 일들이 하나씩 이뤄지고 있는데요. ‘빌보드 200’ 1위라는 타이틀을 안겨 주신 우리 모아(팬덤명)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음악의 힘을 빌려 모두의 이야기를 전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되겠습니다."
 
태현 “네 저도 ‘빌보드 200’ 1위는 아직도 믿기지 않는데요. 모아 분들과 저희 앨범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음악, 앨범, 그리고 멋진 무대 많이 보여 드릴 테니 지켜봐주세요."
 
빌보드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소비량 순위를 산정합니다. 따라서 통상 팬덤 영향력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는 구조입니다.
 
이제 주목해야 할 것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의 결과입니다. 빌보드200보다 조금 더 대중적인 현지 인기 지표를 알 수 있는 척도로 통합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음반 '이름의 장: 템테이션'의 타이틀곡 '슈가 러시 라이드(Sugar Rush Ride)'가 100위권 후반대에 진입할 수 있을지 관측하는 분위기입니다. 진입하게 되면 K팝 보이그룹 중에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앞서 세계 양대 팝차트로 통하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진입은 불발됐습니다.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