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태계일주’ 기안84 볼리비아 생고생 ‘교통 지옥·도로 봉쇄’ 스펙타클
2023-01-09 10:39:57 2023-01-09 10:39:5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가 여행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던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펙터클한 여행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볼리비아속 지옥의 교통체증을 시작으로 시위대로 인한 도로 봉쇄, 공포의데스 로드등 남미 현지의 생생함이 담긴 장면들은 여행의 몰입감을 더했다.
 
9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8일 방송된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5.1%를 기록했고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2%(수도권 기준)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태계일주는 최고 시청률 7.7%을 기록한 것에 이어 2049 시청률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기안84볼리비아데스 로드너머에 살고 있는 현지인 친구를 만나러 가던 중 낭떠러지를 잇는 집라인을 보도 당황한 장면과 현지인 가족과 함께한 모습이 담긴 예고 장면으로 시청률은 7.7%까지 치솟았다.
 
지난 8일 오후 4 45분에 방송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연출 김지우 박동빈, 이하 '태계일주') 5회에서는볼리비아에 입성한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의라파스여행과 둘째 날 자유 여행이 그려졌다.
 
국경 인근의 도시코파카바나에 도착한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은티티카카 호수를 가로질러볼리비아의 수도라파스로 향했다. 이들은만년설과 하늘과 맞닿은 도시라파스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풍경들을 눈에 담으며 감탄한다.
 
그러나 다양한볼리비아의 절경들도 잠시, 기안84, 이시언, 빠니보틀은볼리비아의 극심한 교통체증에 중도하차를 선언하고라파스까지 5km를 남겨 두고 직접 걸었다. ‘볼리비아의 핫플레이스마녀 시장근처에서 숙소를 찾았고, 이전과 달리 각각 1인실에서 묵었다.
 
‘라파스’에서의 첫날 밤, 기안84볼리비아의 헬스장을 방문해 눈길을 모았다. 이시언은상도동 최수종답게 아내와 영상 통화를 하며 달콤한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 여행 계획을 세우던 중 기안84는 오직 그만할 수 있는 여행 계획을 말해 폭소케 했다. 결국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한 세 사람은 자유 여행을 하기로 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행 전 기안84는 현지의 순수한 사람들과 교감하며 친구가 돼 생생한 현지의 모습을 경험하고 싶다고 밝혔던 바 있다. 홀로 현지 친구를 찾아 떠나기로 했다. 그러나 기안84의 로망 실현은 첫 시작부터 난관을 겪는다. 시위대로 인해 숙소 앞 도로가 봉쇄될 위기에 놓이게 된 것이다. 이른 새벽부터 간신히 도시에서 탈출한 기안84라파스의 정상인라 쿰브레에 도착해 허허벌판 바닥에서 홀로 아침을 먹었다.
 
멀리서 보기만 해도 소름 돋는 공포를 안겨주는데스 로드너머에 살고 있는 현지인 가족을 만나기 위해 7시간이나 차를 타고 온 기안84는 절벽과 절벽을 잇는 집라인의 등장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 집라인을 타고 누군가 기안84에게 다가오는 모습이 이어지며 과연 그가현지 친구 만들기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를 모았다.
 
그런가 하면, 이시언과 빠니보틀은어니빠니케미로라파스시내를 투어하며라파스의 대중교통인 케이블카를 타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진정한힐링 여행의 정석을 보여줬다. 생고생 여행을 선택한 기안84와 힐링 여행을 선택한 이시언, 빠니보틀의 극과 극 여행기는 남미의 상반된 볼거리를 안겨줘 눈길을 모았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기안84, 이시언, 빠느보틀. (사진=M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