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ES 2023)폭스바겐, 전기세단 'ID.7' 공개…주행거리 700km
위장막 모델 공개, 2분기 월드 프리미어 진행
유럽, 중국, 북미 시장 우선 출시
2023-01-05 10:27:13 2023-01-05 14:24:27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폭스바겐그룹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세단 ID.7의 위장막 모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이 CES에서 새 모델을 선보인 건 6년 만이다.
 
ID.7은 다른 ID. 패밀리 모델들과 같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ID.7은 차량 표면에 조명 효과를 주는 특별한 기술과 여러 겹의 도장으로 완성된 위장막을 씌운 채 공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올해 2분기 양산형 모델의 월드 프리미어 진행할 계획이다.
 
폭스바겐 ID.7 위장막 모델.(사진=폭스바겐)
 
ID.7의 최대 주행 거리는 유럽(WLTP) 기준 약 700km에 달한다. 짧은 오버행과 2970mm의 긴 휠베이스를 구현해 넓고 안락한 느낌을 제공하는 고급 세단의 특성을 구현했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ID.7을 통해 폭스바겐 브랜드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을 상위 세그먼트로 확장할 수 있었다"며 "2026년까지 폭스바겐이 출시할 10개의 순수 전기 모델 중 하나로 우리의 목표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고객들에게 각기 맞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ID.7.(사진=폭스바겐)
 
ID.7은 △새로운 컨셉의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5인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단계로 통합된 새로운 에어컨 컨트롤 △조명 효과가 탑재된 터치 슬라이더 등 혁신적인 기술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폭스바겐 ID.7 실내.(사진=폭스바겐)
 
특히 지능적인 송풍구를 갖춘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키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을 향해 다가오고 있는지 감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또 차량 안에 탑승자가 있을 경우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공기를 직접적으로 분산시키거나 실내를 간접적으로 환기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새로운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저장하고 작동시킬 수 있다. 
 
음성명령으로 "안녕 폭스바겐, 손이 시려워"라고 말하면 ID.7은 즉각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열선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따뜻한 공기를 손 방향으로 전달해준다.
 
ID.7은 ID.3, ID.4, ID.5 및 ID.6(중국 한정 모델), ID.버즈에 이은 ID.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이다. ID.4에 이어 MEB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두 번째 글로벌 전략 모델이 될 예정이다. ID.7은 유럽, 중국, 북미 시장에서 출시될 계획이며 유럽 시장 모델은 폭스바겐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된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