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우건설, 군산대와 해상풍력 공동 개발 MOU 체결
우수한 풍황 자원, 해상풍력 인프라 기반 보유한 군산의 산·학 협력 활성화
2022-12-25 15:15:07 2022-12-25 15:15:07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23일 전북 군산대학교에서 군산대와 '군산지역 해상풍력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해 대우건설 토목사업본부장과 이장호 군산대 총장, 장민석 산학협력단장, 이상일 해상풍력연구원장, 대우건설 풍력사업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해상풍력 실증기술 개발을 공동 수행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업화 모델을 찾아, 해상풍력이 군산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군산 지역은 군산항과 군산 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해상풍력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우수한 바람 자원까지 보유하고 있어 풍력발전에 적합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우건설은 자사가 개발한 사업화 모델을 바탕으로 군산 지역이 해상풍력 사업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해상풍력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최근 토목사업본부 내 풍력사업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시화호 조력발전소를 시작으로 제주감귤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준공했고, 현재 영월 풍력발전단지를 시공 중에 있다. 또한 인천 굴업도 해상풍력을 비롯해 다수의 육상, 해상풍력 사업에 참여중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세계 최장 방파제인 이라크 알포(Al-Faw) 방파제, 세계 최대 수심에 설치한 거가대교 침매 터널을 비롯, 국내외 다수의 대형 해상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국내 최고의 해상공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풍력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풍력 업계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전북 군산대학교에서 김용해 대우건설 토목사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이장호 군산대 총장(왼쪽 세 번째)이 업무협약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