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영웅’ 외 4편
2022-12-23 15:01:10 2022-12-23 15:01:1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아바타: 물의 길흥행 성적이 오히려 더디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준이다. 수치 상으로 다른 경쟁작을 당연히 압도하고 있다. 전체 관객 수가 개봉 열흘이 지난 현재까지 400만 돌파 직전이지만 23일부터 이어지는 실질적인 크리스마스 특수를 이어 받는다면 내년 1월 첫 주말까지 아바타: 물의 길롱런은 기정 사실이 될 듯하다. 이 시기까지 현재의 관객 동원력을 유지하고 멀티플렉스 극장체인의 특수관 상영이 확대된다면 1000만 흥행도 가능성이 없진 않을 분위기를 완성할 듯하다. ‘아바타: 물의 길독주 체제에 유일한 걸림돌이라면 영웅흥행이다. 국내 최초 쌍천만 흥행 감독 타이틀을 갖고 있는 윤제균 감독의 필모그래피 첫 뮤지컬 영화란 점이 주목되고 있고, 동명 원작 뮤지컬 마니아들까지 이어 받을 듯하다. 하지만 초반 기세가 아무래도 아바타: 물의 길에 밀리는 분위기다. ‘아바타: 물의 길영웅의 쌍끌이 흥행이 올 겨울과 내년 초 설 연휴까지 극장가 상황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갈지 지켜봐야 할 듯하다. (23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아바타: 물의 길
 
주연: 조 샐다나, 샘 위싱턴, 시고니 위버
감독: 제임스 카메론
개봉: 12 14
누적 관객 수: 3678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제이크 설리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아바타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토마토 추천평: 분명하게 그리고 당연하게 뛰어나지만
토마토 별점: ★★★★☆
 
 
영웅
 
주연: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감독: 윤제균
개봉: 1221
누적 관객 수: 20532
 
어머니조마리아’(나문희)와 가족들을 남겨둔 채 고향을 떠나온 대한제국 의병대장안중근’(정성화). 동지들과 함께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 조선 침략의 원흉인이토 히로부미3년 내에 처단하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피로 맹세한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은 안중근. 오랜 동지우덕순’(조재윤), 명사수조도선’(배정남), 독립군 막내유동하’(이현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마진주’(박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한다.
 
토마토 추천평: 윤제균 시네마 월드 장단점 백화점
토마토 별점: ★★☆
 
 
올빼미
 
주연: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감독: 안태진
개봉: 11 23
누적 관객 수: 2985749
 
맹인이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지닌경수는 어의이형익에게 그 재주를 인정받아 궁으로 들어간다. 그 무렵, 청에 인질로 끌려갔던소현세자 8년 만에 귀국하고, ‘인조는 아들을 향한 반가움도 잠시 정체 모를 불안감에 휩싸인다. 그러던 어느 밤, 어둠 속에서는 희미하게 볼 수 있는경수소현세자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진실을 알리려는 찰나 더 큰 비밀과 음모가 드러나며 목숨마저 위태로운 상황에 빠진다. 아들의 죽음 후인조의 불안감은 광기로 변하여 폭주하기 시작하고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경수로 인해 관련된 인물들의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단 한 컷도 버릴 게 없다
토마토 별점: ★★★★★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주연: 미치에다 슌스케, 후쿠모토 리코, 후루카와 코토네
감독: 미키 다카히로
개봉: 11 30
누적 관객 수: 409086
 
자고 일어나면 전날의 기억을 잃는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린 소녀마오리’. “내일의 마오리도 내가 즐겁게 해줄 거야".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무색무취의 평범한 소년토루’. 매일 밤 사랑이 사라지는 세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서로를 향한 애틋한 고백을 반복하는 두 소년, 소녀의 가장 슬픈 청춘담.
 
 
눈의 여왕5: 스노우프린세스와 미러랜드의 비밀
 
감독: 안드레이 코렌코프, 알렉세이 트시칠린
개봉: 12 22
누적 관객 수: 7518
 
‘눈의 여왕의 금쪽같은 딸아일라공주는 단 한 번도 미러랜드 밖을 나서본 적이 없다. 어느 날,아일라 공주의 실수로 사악한 얼음 정령들이 봉인된 미러랜드의 거울호수가 열리고 탈출한 얼음 정령들은 미러랜드 밖 인간세계까지,온 세상을 꽁꽁 얼려버리려 한다. ‘아일라공주는 용감한겔다카이남매를 찾아 난생처음 바깥세상으로 모험을 떠나고, 우연히 다시 만난로렌과 해적단까지 힘을 더하지만 피할 수 없는 위험이 기다리고 있는데.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