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노년학회, 후기 학술대회 개최
다음 달 2일 '활기찬 노후의 지름길' 주제로
2022-11-30 18:39:04 2022-11-30 18:39:04
[뉴스토마토 장성환 기자] 한국노년학회가 다음 달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활기찬 노후의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30일 한국노년학회에 따르면 이번 후기 학술대회에서는 노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여가생활에 대한 기조 강연, 노년기 문화 활동 정책의 변화와 방향을 한국문화원연합회의 문화 프로그램 사례와 함께 논의하는 기획 세션, 노년과 지역의 관계 문화 플랫폼으로서 노인복지관의 역할을 현장 사례와 함께 공유하는 실천 현장 세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노년기 관계·인지기능·노년기 건강·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자유 주제 논문 발표도 이뤄진다.
 
이금룡 한국노년학회 학회장은 "이번 후기 학술대회가 노년기 사회 참여 및 여가문화 활동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학계와 현장 전문가들이 함께 경험·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후기 학술대회는 한국문화원연합회가 공동 주최하고 케이스탯리서치와 이투데이피엔씨가 후원한다. 행사는 대면으로 진행되는 동시에 유튜브로도 송출된다.
 
한국노년학회가 다음 달 2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활기찬 노후의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후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이미지 = 한국노년학회 제공)
 
장성환 기자 newsman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