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거래소,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2022-06-26 12:00:00 2022-06-26 12:00:0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한국거래소는 정보사업 분야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오는 27일부터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1회 KRX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데이터 분야에 대한 거래소 최초의 경진대회로서, 자본시장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정보상품,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된다. 
 
참가자는 거래소가 보유한 자본시장 데이터뿐만 아니라 공공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디어 제안서 및 데이터 분석결과를 제출해야한다.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팀(10팀 내외)이 선발될 예정이며, 각 팀의 보고서와 발표자료(PT)를 제출받아 본선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수상에 오른 총 5팀(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중 사업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상팀과의 협업 등 거래소 신규 정보사업으로 추진될 가능성도 있다.
 
참가자격은 개인(학생, 직장인 등), 법인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팀 구성시 5인 이하로 구성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대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되어 실제 비즈니스모델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거래소)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