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TT리서치, 에프앤가이드와 제휴 계약 체결
2022-05-16 15:50:50 2022-05-16 15:50:50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CTT리서치는 독립리서치 최초로 국내 최고 금융정보서비스 기업 에프앤가이드(064850)와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에프앤가이드 플랫폼에 리포트를 업로드 하고 있다.
 
2000년에 설립된 에프앤가이드는 방대한 양의 금융정보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고 주가지수와 다양한 투자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하 국내 자본시장 핵심 인프라 기업이다. 현재 에프앤가이드, 와이즈리포트, 리타민, 크리블 등 총 4가지 플랫폼에 리포트를 게재하고 있다.
 
CTT리서치는 ‘Catch the timing’의 약자로 국내외 저명한 증권사 리서치센터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인력들과 자산운용사에서 펀드매니저로 근무한 인력들이 설립한 독립리서치다. 지난해 9월 첫 리포트를 시작으로 다수의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CTT리서치는 대형주 위주의 커버리지를 운영하는 증권사 리서치센터가 다루지 못하는 영역을 집중적으로 타겟하고 있다. 현재 중소형주 분석에 특화돼 향후 비상장 기업까지 분석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CTT리서치 관계자는 “국내 증권사들의 경우 애널리스트가 의무적으로 발간해야 하는 리포트의 수가 너무 많아 깊이 있는 중소형주 분석이 어렵고 상세한 분석이 힘든 실정”이라며 “CTT리서치는 의무적이고 형식적인 리포트 발간을 하지 않아 분석의 질이 높고 적절한 타이밍까지 함께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을 갖춘 에프앤가이드의 플랫폼에 자사 리포트를 업로드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기업 분석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유망 중소형주 분석 등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리포트 발간으로 독립리서치 업계를 선도하는 센터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독립리서치는 금융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에서 이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증권사의 유관부서들과 리서치센터의 이해상충에서 자유로워 매수, 매도 의견을 객관적으로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기관투자자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