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인트모바일, 일본 카시오에 전략제품 공급 시작
2022-04-28 11:34:58 2022-04-28 11:34:58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포인트모바일(318020)은 28일 일본 전자제품 기업 카시오 사와 공동 개발한 전략 제품을 이달부터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포인트모바일이 카시오 사에 공급하는 핸드헬드터미널은 최신 안드로이드OS 기반의 물류, 운송 및 창고관리용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컴퓨터다. 일본 현지 2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소프트뱅크 LTE망 인증을 다음달 획득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인트모바일이 이번에 개발한 신제품을 통해 카시오 사는 창립 이래 최대의 오더를 수주하는 데 성공했으며 일본 내 최대 물류·운송 업체에 납품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작년 8월말 카시오와 포인트모바일 간 체결한 신제품 개발계약을 통해 공급하는 제품으로, 올해에만 카시오에 공급되는 물량은 신제품 포함 총 4만여대 이상으로 총 250억여원에 달한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카시오 사에 공급을 시작하는 신규 제품을 포함해서 지금까지 카시오에 공급하는 모델은 총 5개로 늘어났으며, 향후 카시오와 긴밀한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산업용 핸드헬드터미널 일본내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인트모바일은 카시오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제품을 공급해왔다. 현재 카시오의 산업용 핸드핼드터미널 90%를 포인트모바일이 개발 생산해서 공급하고 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