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투온 그룹 블록체인 플랫폼, ‘미버스’ 글로벌 거래소 MEXC 상장
2022-03-31 14:05:36 2022-03-31 14:05:36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미투젠(950190)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미버스랩스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에 상장한다고 31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MEXC 거래소는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인 코인마켓캡 기준 10위권에 드는 글로벌 거래소다. 세계 200여개국에서 60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를 통한 가상자산 결제도 지원하며, 거래소 자체 토큰인 MX 토큰을 활용한 탈중앙금융(디파이,DeFi), 스테이킹(예치,Staking), 킥스타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급성장했다.
 
올해 3월부터 거래소 간 가상자산 이동 기록을 수집하는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이 도입되면서 국내 거래소에서 가상자산 전송이 가능한 해외 거래소가 적어졌다. MEXC는 빗썸과 코인원 등의 국내 거래소에서 입출금 가능한 해외 거래소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버스 메인넷이 가장자산 지갑 메타마스크를 지원해 글로벌 유저의 접근성이 대폭 개선된 데이어, 이번 상장을 통해 미버스가 상장된 해외 거래소가 늘어나 미버스 생태계의 해외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버스는 본격적으로 해외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여 자체 글로벌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미버스는 한국 시간 기준 오는 31일 오후 5시에 상장되며, MEXC 거래소 내에서 디파이 이벤트와 거래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버스는 현재 빗썸, 코인원, 디지파이넥스 등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손창욱 미투젠 이사회 의장은 “미버스가 글로벌 거래소 MEXC 상장을 하게 되면, 미투온 그룹의 게임을 즐기는 해외 유저들에게 향후 NFT·P2E 게임 연동시 접근성 확보와 해외 투자자들에게 미버스 인지도 제고 등 높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게임·엔터테인먼트 중심 블록체인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해 미버스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종호 미버스랩스의 대표는 “이번 MEXC 상장을 통해 미버스는 브랜드의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버스랩스는 이용자의 자율성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미투젠)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