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팟빵, '월말 김어준' 10월호 발간
2021-11-04 14:09:28 2021-11-04 14:09:28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이 국내 최초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10월호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10월호에는 구독자들이 다시 듣고 싶은 에피소드로 가장 많은 요청을 보내왔던 건축 분야와 지난달 위드 코로나 특집을 이어가는 여행편 등을 포함한 총 8개 코너로 마련됐다.
 
특히 건축편의 경우 에피소드의 인기를 이끌었던 노성두 미술사학자가 7개월 만에 녹음에 참여, 건축가 브루넬레스키가 완성한 피렌체 두오모에 얽힌 내용부터 사용된 건축양식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와 함께 지난 위드 코로나 특집을 통해 선보인 여행 분야에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무기항, 무원조로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이 출연해 조류인 앨버트로스와 한국말로 대화한 사연은 물론 상어와 해적에게 쫓겼던 209일간의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했다.
 
또 중독을 주제로 과거 마약, 알코올, 도박에 빠졌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중독자들을 위해 일하고 있는 임상현 약물중독재활센터 경기도 다르크 센터장, 허근 가톨릭 알코올 사목센터 신부, 김형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상담사를 초대, 그들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힘과 인생사 등을 전했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는 '듄'을 소개하는 영화편도 수록됐다. 한 편 매월 말일 오후 5시에 팟빵을 통해 단독 공개되고 있는 월말 김어준은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10월호 포스터. 사진/코리아센터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