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매진 드래곤스, 정규 5집 '머큐리 액트1'
2021-09-03 14:54:09 2021-09-03 14:54:09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가 다섯 번째 정규 앨범 '머큐리 액트1(Mercury - Act 1)'이 3일 발매됐다.
 
총 13곡이 수록돼 있는 이번 신보는 미국 저명 프로듀서 릭 루벤(Rick Rubin)과 합작해 제작됐다. 앨범 타이틀명은 영단어 '머큐리얼(Mercurial, 사전적 의미: 변덕스러운)'에서 영감을 받았다.
 
발매에 앞서 밴드 리드 보컬 댄 레이놀즈(Dan Reynolds)는 "이번 앨범은 환희와 고통의 순간들을 기억하는 앨범"이라며 "사람을 잃는 슬픔 그리고 인생을 축복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전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싱글 '팔로유(Follow You)'와 '렉드(Wrecked)' 등이 밴드가 겪은 고통의 순간들을 통해 느끼게 된 환희의 기억을 묘사한 곡들로 주목받았다.
 
이매진 드래곤스는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 장르다.
 
일렉트로니카 장르와 록 장르를 결합시킨 음악에 시적인 가사를 접목시켜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1집인 'Night Visions' 는 미국 내에서 2013년 네번째로 많이 팔린 앨범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다수 광고에 음악이 삽입됐다. 넷플릭스 국내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2014년 개최된 LoL 월드 챔피언십 테마곡에 밴드의 인기곡 '워리어스(Warriors)'가 사용된 바 있다.
 
이매진 드래곤스. 사진/유니버설뮤직코리아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