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클럽하우스, 안드로이드 버전 앱 국내 출시
2021-05-18 10:10:18 2021-05-18 10:10:18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음성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클럽하우스'가 안드로이드 버전 앱의 베타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은 오는 19일 새벽 1시부터 클럽하우스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는 지난해 3월에 출시한 새로운 음성 기반의 소셜 미디어로, 올해 2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을 불러 모았다. 올해 2월 글로벌 기준으로 주간 사용자 수는 1000만명을 기록 중이며 지난달에는 일 평균 30만건 이상의 신규 방 개설이 이뤄졌다. 
 
클럽하우스가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국내에 출시한다. 사진/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달리 기존 가입자의 초대장을 받아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클럽하우스는 당분간 초대 및 대기 명단을 기반으로 한 앱 가입 시스템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오디오 채팅방을 개설하거나 기존 방에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대화 또는 토론할 수 있다. 음악, 뉴스, 코미디, 문화, 시사, 연예 등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는 오디오 채팅방을 통해 정보 교환, 취미 생활 공유, 네트워킹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의 장으로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채팅방 대화 내용 녹음은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또한 클럽하우스는 새로 가입한 신규 가입자 및 초보자들을 위한 정기 오리엔테이션을 매주 개설해 앱의 주요 기능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사용자들이 궁금한 점을 직접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폴 데이비슨 CEO, 로한 세스 CTO 등이 주최하는 공식 클럽하우스 타운홀을 통해 지난주 소식과 다음 2주간의 계획을 발표하고 커뮤니티의 질문에 직접 응답하며 소통한다.
 
한편, 클럽하우스는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크리에이터 퍼스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지난달에는 결제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크리에이터 활동에 대해 지불 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로 마련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