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정규 앨범 'PAGE'…"어려움 깨는 기폭제 되길"
2021-03-29 11:24:29 2021-03-29 11:24:29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아이야 (IYAH)'는 제 자신 스스로에게 하는 이야기로 시작됐지만 어디선가 힘들어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드리고 싶은 말이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는, 어려움을 깨는 작은 기폭제가 되길 바랍니다."
 
위너 강승윤이 29일 솔로 정규 1집 'PAGE'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비롯해 12 트랙 모두를 작사·작곡했다. 지난 10년 간의 음악 여정을 '스토리'로 그려내고, 앞으로 펼쳐낼 또 다른 'PAGE'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어느 때보다 진솔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이야기를 꺼낸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관한 노래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난 아직 아이야이야 / 모진 세상 속에 부담주지 마이야이야 / 나도 사람인데 어떻게 다 잘해' 
 
앨범은 포크부터 강렬한 사운드의 록, 애잔한 발라드, 경쾌하고 트렌디한 힙합 장르까지 다양한 장르 요소를 오간다. '그냥 사랑 노래 (WE NEED LOVE)', '멍 (BRUISE)', 'SKIP', '안 봐도 (OBVIOUS)', 'BETTER', 'CAPTAIN', '뜨거웠던가요 (WERE WE?)', '365', '싹 (TREAD ON ME)', '비야 (HEY RAIN)' 등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5시 네이버 V라이브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먼저 만난다.
 
강승윤 정규 앨범 'PAGE' 티저 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