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823억 규모 차세대 평판 안테나 단말 공급 계약 체결
위성통신 사업자 원웹과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계약 체결
입력 : 2021-03-08 11:23:27 수정 : 2021-03-08 11:23:27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는 저궤도 위성 통신 사업자인 원웹과 약 823억원 규모의 저궤도용 차세대 컴팩트 평판 안테나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 체결한 저궤도용 컴팩트 안테나는 수백개의 코어칩을 통해 전자적으로 빔을 조향하는 평면형 전자식 빔 추적 안테나다. 디지털 빔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저궤도 위성을 추적해 전세계 어디서든 최대 수백 Mbps의 속도로 통신을 가능하게 해 위성통신시장의 확대가 기대된다.
 
첨단 기술을 장착한 이번 제품은 가정용 통신, 셀룰러 백홀, 엔터프라이즈 시장뿐 아니라 향후 항공기, 선박 및 자동차용 등 모빌리티 시장으로도 확장할 수 있어 관련 시장의 규모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인텔리안테크(189300)는 저비용 저궤도용 평면안테나를 세계 최초로 양산 생산해 공급하겠다는 것으로, 향후 100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세계 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 시장의 핵심 제품인 평면 안테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인텔리안테크
 
원웹은 낮은 지연 속도, 대용량 처리 속도를 갖춘 저궤도 위성통신망 구축을 위해 현재까지 110기의 위성을 발사했고, 최종적으로는 총 648기의 위성을 쏘아 올릴 계획이다. 우선은 올해 극지방을 시작으로 인도, 아프리카 및 북미, 러시아, 남미 시장 등 인터넷 사각 지역이 많은 대륙국가를 중심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확대할 전망이다. 향후 인텔리안테크의 안테나의 공급 물량 역시 이 계획에 맞춰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부터 연간 20만대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차세대 단말기의 개발·제조뿐 아니라 자사의 글로벌 공급망과 기술지원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안테나 판매 및 기술지원을 담당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말에도 원웹과 약 190억원 규모의 저궤도용 위성통신 안테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글로벌 리더인 원웹과 협력해 이번 차세대 터미널을 설계하고 제작하며 글로벌을 하나의 위성통신망으로 연결하는 변화와 혁신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의 기술력과 제품 확장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열리는 우주 인터넷 시대에서 최고의 위성 안테나 기술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