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조광페인트, 고기능 페인트 '에코필' 출시
2021-03-03 10:14:43 2021-03-03 10:14:43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조광페인트가 일반 소비자도 쉽게 구매해 칠할 수 있는 친환경성 수성 고기능 페인트 ‘에코필(Ecophile)’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코필은 조광페인트의 대표 친환경성 공업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로, 기차·자동차·기계·가전제품 등을 만드는 산업 및 생산 시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다용도 페인트다.
 
중금속 및 BTX(벤젠·톨루엔·자일렌) 프리(free) 제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냄새가 적다. 친환경성과 내구성 등 기준이 까다로워 진입 장벽이 높았던 유럽 철도 차량 등에 적용됐다.
 
별도의 주문이나 제작 과정 없이 대리점에서 원하는 색과 용량의 공업용 페인트를 쉽게 구입 할 수 있고, 전문 장비 없이 붓이나 롤러만으로도 쉽게 페인트칠이 가능한 것이 에코필의 특징이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조광페인트가 공업용 페인트에 사용되는 고가의 수입산 원료 국산화에 성공했다"면서 "이로써 고기능성 도료를 저렴한 가격에 소량씩 공급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용도에 따라 항바이러스, 향균, 대전방지(정전기방지), 이지클리닝(오염방지) 등의 특수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COVID-19)로 안전성이 중요해진 요즘, 손이 많이 닿는 문이나, 병원의 수술실 벽면 등 고기능성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코필 제품사진. 사진/조광페인트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