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손실보상제·이익공유제, 포용적 정책 모델 될 수 있다"
세계경제포럼(WEF) 특별연설…"한국, 코로나 극복 단계 진입했다"
2021-01-27 16:34:02 2021-01-27 16:34:02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최근 정부와 국회에서 논의되는 '손실보상제'와 '이익공유제'에 대해 "실현된다면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신종 감염병 재난을 함께 이겨내는 포용적인 정책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세계경제포럼(WEF)이 개최한 '2021 다보스 아젠다 한국정상 특별연설'에 화상으로 참석해 "한국은 포용적 회복을 위해 위기 속에서 격차가 더 커지지 않도록 노력해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제 한국은 코로나 극복의 단계로 진입하며, 포용적 회복과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한국 경제는 올 상반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며, 지난해와 올해를 더한 합산 성장률에서도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일상의 회복 및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한 '책임있는 중견국'으로서 한국의 역할을 밝히고 △코로나19 대응 등 글로벌 보건의료 협력 △디지털·그린 뉴딜 등 한국판 뉴딜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 △2050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 대응 △글로벌 기업들의 한국 투자 유치 지원 등도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화상으로 열린 2021 세계경제포럼(WEF) 한국정상 특별연설에 참석해 “이제 한국은 코로나 극복의 단계로 진입했다”고 자신했다. 사진/뉴시스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