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라그룹, 임원인사 단행…만도 총괄사장에 조성현 부사장
최성호 부사장 브레이크 BU장으로 발탁…스티어링 BU장에 배홍용 전무 임명
2020-11-20 14:21:53 2020-11-20 14:21:53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한라그룹이 만도 사업총괄 사장에 조성현 수석 부사장(전스티어링 BU장)을 승진 임명하고 브레이크 BU장에 최성호 부사장, 스티어링 BU장에 배홍용 전무를 발탁하는 올해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20일 한라그룹에 따르면 정몽원 회장은 우량하고 건실한 '바이오닉 한라'의 영속을 위해 건전한 펀더멘털은 물론 끊임없는 혁신, 조직과 개인의 건강, 신뢰받는 기업 등을 강조했다. 특히 열정, 다양성 충만한 ‘젊음’이 새로운 한라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이번 인사를 결행했다.
 
 한라그룹이 20일 만도 사업총괄 사장에 조성현 수석 부사장(전스티어링 BU장)을 승진 임명했다. 사진/만도
 
만도 사업총괄에 임명된 조성현 사장은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ADAS 등 4개 BU와 영업, 구매, 품질 등 센트럴 조직을 총괄 관장한다. 조 사장은 미국, 독일 등 해외에서 20여년 활약한 엔지니어 출신 글로벌 영업맨이다.
 
만도 글로벌 마케팅과 오퍼레이션 강화를 위해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최고운영책임자(COO)도 신설한다. CMO에 장관삼 전무, COO에는 이기관 전무가 각각 임명됐다.
 
브레이크 BU장에 임명된 최성호 부사장과 스티어링 BU장인 배홍용 전무는 모두 미래차 제품 개발의 주역이다. 최 부사장은 통합전자브레이크 이중안전화에 성공하며 'IDB2(Integrated Dynimic Brake 2)'를 선보이기도 했다.
 
배 전무는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 이중화 개발은 물론 향후 미래차 핵심이 될 'SbW(Steer by Wire)'를 탄생시킨 일등 공신이다. 또 배 전무는 신설 조직인 '소프트웨어 비콘 그룹'도 진두지휘한다. 향후 비콘 그룹은 만도 소프트웨어 전략과 실행을 총괄하게 된다.
 
만도 CFO 정재영 전무도 BU제 전환, 올해 3분기 턴어라운드 등 성과를 인정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한편 한라홀딩스 공통부문 기획실장(CFO)에는 ㈜한라 출신 김형석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신규 선임 됐다. 김형석 부사장은 그룹 전반에 걸친 재무를 총괄하게 된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