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국 대형 화물차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 부착
2025-09-30 10:25:14 2025-09-30 14:39:46
[뉴스토마토 이지유 기자] 쿠팡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에서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 수백여 대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쿠팡과 CLS가 한국교통안전공단(TS), 경찰청과 합심해 기획됐습니다. 대형 화물차 조수석 측면에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를 부착해 주변 운전자와 보행자 등에게 시각적 환기 및 주의 효과를 주기 위함인데요. 
 
쿠팡·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대형 화물차에 부착된 '사각지대 주의' 알림 표지. (사진=쿠팡)
 
차체가 높은 대형 화물차 특성상 일반 승용차 대비 사각지대가 많은 만큼, 표지 부착 캠페인을 통해 보행자와 운전자의 사각지대 안전에 대한 경감식을 높여 사고 예방 기여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쿠팡과 CLS는 대형 화물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 정책들을 지속해왔는데요. 대표적으로 지난해 운영 중인 모든 대형 화물차에 첨단 안전장치 ‘사각지대 감지장치’를 선제적으로 설치해 안전 운행을 돕고 있습니다. 해당 장치는 방향지시등 작동 시, 차량 외부에 설치된 카메라가 보행자나 차량의 접근을 감지해 차량 내부 모니터에 외부 상황을 전달하고 경고음을 울려 교통사고 발생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기여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안전한 교통 환경을 위해 실질적인 안전 정책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지유 기자 emailgpt1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