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지난 18일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와 이재준 큐렉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 자율이동로봇, 델타로봇은 물론 로봇의 핵심 구성요소인 액추에이터, 제어기, 소프트웨어를 제조하는 토털 로봇 제조기업입니다.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척추 수술로봇, 보행 재활로봇, 상지 재활로봇 등을 제조하는 국내 수술용 의료로봇 1위 업체입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뉴로메카는 큐렉소의 수술로봇과 의료로봇의 조인트 모듈, 메뉴플레이터, 제어기 개발과 생산을 담당하며 새로운 서비스 로봇 분야의 사업화를 함께할 계획입니다.
뉴로메카는 큐렉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뉴로메카)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파트너와 MaaS(manufacturing as a service) 비즈니스를 통해 다양한 시장에서 효율적이고 빠른 성공을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 역시 "큐렉소가 가진 전문서비스 로봇 분야와 뉴로메카가 가진 로봇 제조 플랫폼 사업 영역에 대해 서로 가치를 공유하며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생태계와 표준을 제시하려 한다"고 파트너십에 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