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서비스 30분간 접속 장애…"랭킹 오류 수정 중 문제"(종합)
카페 랭킹 반영은 여전히 안돼…"18일 오전까지 마칠 것"
2022-06-17 18:25:24 2022-06-17 18:25:24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네이버 카페 서비스가 일시 장애로 약 30분간 접근이 불가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17일 오후 4시14분부터 4시41분까지 데이터베이스(DB) 오류로 카페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에 "이날 오전 카페 랭킹 오류가 발생해 이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장애가 생겼다"며 "장애를 인지하고 즉시 조치해 현재 서비스는 정상화됐다"고 전했다. 
 
다만 이날 오전부터 발생한 카페 랭킹 정보 오류는 여전히 복구되지 않고 있다. 숲 등급의 카페가 새싹 1단계 혹은 새싹 3단계로 표시되는 등 개별 카페의 랭킹 정보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고 있는 현상이다. 
 
네이버 카페 서비스에서 개별 카페의 랭킹 등급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다. (사진=김진양 기자)
 
네이버 카페서비스팀은 "담당자들이 문제 원인을 파악했으며 오늘 중으로 정상 노출될 수 있도록 개선을 진행 중"이라고 공지했다. 이들은 "카페 랭킹은 18일 오전 중 정상 노출 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용자가 적은 새벽 시간대에 작업을 해야한다는 이유에서다. 
 
이들은 이어 "카페 랭킹 반영이 다소 늦어진 점, 이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카페 접속이 일시적으로 원활하지 못했던 점 사과드린다"며 "안정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