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확대 운영
엔라방 진행할 'N플루언서' 1기 임명식
2021-06-02 08:50:52 2021-06-02 08:50:52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 공식 N플루언서 임명식에서 조항목 NS홈쇼핑 대표(가운데)와 라이브커머스 사업부 정유찬 이사(오른쪽 첫번째), N플루언서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NS홈쇼핑이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진행할 ‘N플루언서 1기’를 선발하고 임명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편성 확대 운영에 앞서 공식 ‘N플루언서’ 1기 임명식을 가졌다. ‘N플루언서’ 1기는 쇼핑호스트 12명과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선발된 인플루언서 6명, 틱톡 및 인스타그램의 유명 인플루언서 7명, 제주 현지 인플루언서 등 총 27명으로 구성된 엔라방 공식 진행자 그룹이다. 이들은 6월1일부터 엔라방의 공식 진행자로서 활동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이번 ‘N플루언서’ 임명식을 시작으로 △SNS인플루언서들의 브랜드 상품 및 SNS트렌드 상품 개발 △MCN채널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브랜드 상품 유치 및 콘텐츠 제작 △전국 지자체와 연결한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확대 지원 등에 나선다.  
 
이는 NS홈쇼핑이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능력 있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협업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상품과 영상 컨텐츠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확대 운영하기 위함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커머스 플랫폼의 변화와 MZ세대의 영상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적극대응하고,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 엔라방에서 전문 진행자인 ‘N플루언서’를 선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N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엔라방의 재미를 더하고, 다양한 연령층에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전국지자체와 연결하여 다양한 지역 상품 개발 및 판로지원 등 공익성을 더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은 NS홈쇼핑 앱과 소스라이브 앱에서 만날 수 있으며 최근의 편성 정보는 NS홈쇼핑과 각 N플루언서들의 SNS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