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비알코올 시장 공략…발왕산 막걸리 제로 출시
국내 최초 기능성표시 탄산음료…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
2021-04-19 10:07:15 2021-04-19 10:07:15
비알코올 발왕산 막걸리 제로. 사진/일화
 
[뉴스토마토 유승호 기자] 저도주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일화가 비알코올 막걸리 음료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일화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주력 신제품으로 ‘발왕산 막걸리 제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비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로 강원도 평창군의 특산물인 ‘발왕산 막걸리’가 함유됐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에는 프락토올리고당 1.6g 함유돼 탄산음료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표시제’에 등록됐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이외에도 최근 생균과는 다른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사균 사균체 100억 마리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배양건조물이 첨가됐다. 생균을 열 건조해 유효한 성분만을 분리 추출한 사균은 장내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유익균의 먹이가 돼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을 중심으로 쿠팡, 지마켓, 카카오, 신세계 등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일화는 추후 오프라인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현우 일화 기획팀장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막걸리도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음료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며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비알코올 제품으로 숙취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