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국민의힘 새 당색, '빨강·노랑·파랑' 혼용키로
당 비대위 보고…김수민 홍보본부장 "보수·중도·진보 아우르는 정당 지향"
2020-09-14 13:26:28 2020-09-14 13:26:28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국민의힘이 새로운 당색으로 빨강·노랑·파랑을 함께 사용하기로 했다. 세 가지 색을 함께 사용하면서 보수·중도·진보를 아우르겠다는 취지다.
 
김수민 홍보본부장은 14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최종 당색으로는 기존의 빨간색과 함께 삼원색에 포함되는 파란색과 노란색을 혼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이같은 내용의 안을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당 지도부 인사들과 의원들에게 보고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본부장은 "정치권에서는 색 사용이 내편 네편의 피아식별 용도로 사용돼온 게 사실이다. 대립과 분열로 이용되는 기존 색 사용을 자제하면서 다양성, 포용하고 연대하는 정치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다"며 "빨강·노랑·파랑을 혼용하면서 보수·중도·진보를 함께 아우르는 다양성을 지닌 정당, 사고의 확장성을 지닌 정당을 지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의원들과 지역별 당협위원장 250여명에게 지난 주말동안 색상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당 내부에서는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의 분홍색과 자유한국당의 빨간색을 다시 쓰자는 의견과 옛 보수정당의 전통적인 당색이던 파란색을 쓰자는 의견, 동시에 여러 색을 쓰자는 의견 등이 제시됐다.
 
당 로고는 국민의힘이라는 글자에서 차용한 'ㄱ'과 'ㅁ'을 조합해 평면 사각형으로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김 본부장은 "세종대왕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글 조합 원리를 적용했다"며 "'ㄱ'과 'ㅁ' 한 면의 4각형에서 시작해 우리 사회의 다양성과 개개인의 다양한 시선을 담아내는 입체형으로 발전시켰다"고 밝혔다.
 
최종 확정된 당색과 당 로고의 디자인은 이번주 중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은혜 대변인은 "비대위 보고를 마쳤다"며 "의견 개진과 약간의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금주 내 완성된 로고와 디자인을 언론에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